본문 바로가기

HMI/InTouch 10.1

새 윈도우 만들기

새(New) 윈도우 만들기



도구 메뉴의 File 클릭 New Window...메뉴 클릭하여 실행을 하면 Window Properties 다이얼로그 박스가 나타난다.



Window Properties 다이얼로그 박스 화면


※ 이 다이얼로그 박스의 설정은 이전에 만들어진 윈도우의 값들을 가져오거나 이 명령이 사용될 때 먼저 열려 있는 다른 윈도우의 값을 가집니다. 현재 열려 있는 윈도우에 Window Action Script 가 있는 경우에 File/New Window... 명령을 실행하면 메시지 상자가 나타나 Window Script를 새 윈도우에 복사할 것인가르 물어 봅니다.


Window Properties 다이얼로그 박스

 Name : 새 윈도우의 타이틀에 나타낼 이름을 입력. 최대 32글자까지 가능하며 따옴표(")를 제외하고 빈 공간, 구두점을 포함한 키보드의 어떤 문자도 사용가능.

 Comment : 윈도우에 관계되는 기타 설명을 입력. 윈도우 설명을 표시하는 목적으로 사용.

 Window Color : 새 윈도우의 바탕색 색상. 색상을 누르면 변경가능한 색상 목록이 펼쳐진다.

Window Type 3가지

 Replace : 윈도우가 화면에 표시되면 자신의 위치와 겹치는 다른 윈도우들은 모두 닫는 속성의 윈도우.

 Overlay : 윈도우가 현재 화면에 있는 윈도우 위에 나타나며 겹쳐지는 위치의 윈도우들 상위에 나타날 수 있다. 이 윈도우 뒤에 가려져 있는 윈도우에 포커스를 주게 되면 그 윈도우가 앞으로 나오게 되고 이제 그 윈도우가 활성 윈도우가 된다.

 Popup : Overlay 윈도우와 비슷하나 이것은 열린 모든 윈도우 상위에 항상 존재. 뒤에 있는 다른 윈도우를 클릭하더라도 이 Popup윈도우는 사용자가 닫아야 닫혀진다.

 ※ WindowMaker에서는 열려져 있는 윈도우의 종류를 Windows 클릭 Window Properties 메뉴 클릭을 하면 Window Properties 다이얼로그 박스를 열어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.

Frame Style 3가지

 Single : Title bar와 Size Control을 가질 수 있는 3D bordered window.

 Double Title bar를 갖지 않고 Size Controls 없이 크기 조절을 할 수 없는 3D bordered window.

 None : Size Controls 없이 크기 조절을 할 수 없는 border 없는 윈도우.(Size Controls를 가지면, 크기 조절이 가능한 3D bordered window가 된다.)


Title Bar : 윈도우의 이름이 나타날 제목 표시줄을 나타내려면 Title Bar 옵션을 선택. 제목 표시줄은 또 이것을 마우스로 잡아서 당기므로 윈도우 전체를 움직이는데 사용된다.(이 옵션을 택하면 Double과 None Frame Style 옵션이 사용 불가능하게 된다.)

Size Controls : 윈도우의 크기를 조절할수 있는 옵션.


Demensions 4가지

 X Location : 필드에 화면의 맨 왼쪽과 정의하고 있는 윈도우의 왼쪽 가장자리 사이의 픽셀 수를 입력.

 Y Location : 필드에 화면의 맨 위와 정의하고 있는 윈도우의 맨 위 사이의 픽셀 수를 입력.

 Window Width : 필드에 윈도우의 넓이를 픽셀 수로 입력.

 Window Height : 필드에 윈도우의 높이를 픽셀 수로 입력.


Window Action Script 3가지 : Cancel 밑에 Scrip... 클릭하면 스크립트 박스가 열린다.

 On Show : 윈도우가 열릴 때 한 번만 실행.

 While Showing : 윈도우가 보이는 동안 Every Msec 필드에 있는 속도로, 매 Msec 초 마다 반복 실행.

 On Hide : 윈도우가 닫힐 때 한번 실행.






'HMI > InTouch 10.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지난 일수 계산  (0) 2014.08.18
DAServer 설정  (0) 2013.08.09
태그이름 사전(Tagname Dictionary)  (0) 2013.03.29
InTouch 처음실행 하기  (0) 2013.03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