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HMI/InTouch 10.1

태그이름 사전(Tagname Dictionary)

태그명사전(Tagname Dictionary)이란 ? 

 태그명 사전은 InTouch의 핵심입니다. 실행 시에, 이것은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모든 항목의 현재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. 실시간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기 위해서, InTouch는 만들어지는 모든 변수의 정보를 요구합니다. 각 변수에는 태그명과 유형이 지정되어야 합니다 . InTouch 또 한 일부 변수 유형에 대해서는 추가의 정보를 요구하기도 합니다.예를 들어서, I/O 유형 태그명에 대해서는, InTouch가 값을 얻고 그것을 내부 사용을 위해 변환시킬 수 있기 위해서서는 더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합니다. 태그명 데이터 사전은 이러한 정보를 입력하는데에

사 용 되 는  구 조 입 니 다 . 

 

태 그 유 형

InTouch 데 이 터 베 이 스 에 서  태 그 명 을  정의할  때 , 각  태 그 명 에 는  그  사 용 법 에  따 라 서  특 정 한  

유 형이  지 정되 어 야  합 니 다 . 예 를  들어 서 , 만 일  태 그 명 이  DDE 서 버 와  같 이  다 른  윈 도 우  

어 플 리 케 이 션 에 서  값 을  읽 거 나  쓸  것 이 라 면 , 그 것 은 I/O 유 형의 태 그 이 어 야  합 니 다 . 

다 음 에 서 는  각  태 그  유 형과  그  사 용 법 을  설명 합 니 다 . 

 

메 모 리 유 형 태 그 명

이 것 은 InTouch 어 플 리 케 이 션  내 에  내 부 적으 로  존 재 하 는  태 그  유 형입 니 다 . 이 것 은 시 스 템  

상 수나  시 뮬 레 이 션 을  만 드 는  데 에  사 용 될  수  있 습 니 다 . 다 른  윈 도 우  프 로 그 램 에  의해  액 세 스 될  계 산 된  변수 를  만 드 는  데 에 도  유 용 합 니 다 . 시 뮬 레 이 션 에 서 , 여 러 분 은 메 모 리  태 그 명 을  배 경  스 크 립 트 의 액 션 을  제 어 하 는  데 에  사 용 될  수  있 습 니 다 . 예 를  들어 서 , 메 모 리  태 그 명  "COUNT"는  프 로 세 스 의 현 재  STEP 을  위 해  다 양 한  애니 메 이 션  효 과 가 일 어 나 게  하 기  위 해 서  액 션  스 크 립 트 와  함 께  수 정될  수  있 습 니 다


4가지 태그명.  

이산(Discrete)  

값 이  0 (거 짓 , 오 프 ) 혹 은 1 (참 , 온 )인  내 부  이 산  태 그 명 . 

정수(Integer)

-2,147,483,648부 터  2,147,483,647 사 이 의 부 호  달 린 32 비 트 의 정수  값 . 

실수(Real)  

부 동 소 수점 메 모 리  태 그 명 . 부 동  소 수 점  값 은 +3.4e38사 이 가 될  것 입 니 다 . 모 든  부 동 소 수점 

계 산 은 64 비 트 의 해 답 으 로  실 행 되 나 , 결 과 는  32 비 트 로  저 장 됩 니 다 . 

메시지(Messege)  

131글자 까 지  가능 한  텍 스 트  문 자 열 . 


기타 유형의 태그명

 동적 알람 디스플레이, 이력 트렌드, 각 이력 트렌드 펜이 작성하는 태그명의 감시 및 제어와 같은 복잡한 기능을 실행하는 태그명에 지정되는 몇 가지 특수 태그 유형이 있습니다. 다수의 원본에 태그명을 재지정할 수 있게 해주는 간접적인 태그명도 있습니다. 다음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태그 유형을 설명합니다.


그룹 변수(Group Var)

 이 태그 유형은 경보 그룹 이름이 지정된 태그명에 지정됩니다. 이것은 동적 경보 디스플레이, 디스크 기록 및 인쇄 기록을 만드는 데에 매우 유용합니다. 경보 윈도우 혹은 경보 기록은 특정 그룹 변수와 관계된 모든 경보를 디스플레이 하게끔 구성 될 수 있습니다. 다른 경보 그룹을 그룹 변수에 지정함으로써, 디스플레이 되거나 기록 될 경보의 선택이 관리 될 수 있습니다.


이력 트렌드(Hist Trend)

 InTouch는 여러분이 이력 트렌드를 생성 할때 Hist Trend 유형 태그명을 요구 합니다. 이력 트렌드에 관련된 모든 .field가 Hist Trend 태그명에 적용 될 수 있습니다.


TagID

 이것은 이력 트렌드 객체들과 함께 사용되어 지는 특별한 유형입니다. 여러분은 이력 트렌드 안에 나타나고 있는 태그명에 관한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서 TadID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. 태그명의 이름을 선언 하기 위해서 TagID를 사용 할 것입니다.




'HMI > InTouch 10.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지난 일수 계산  (0) 2014.08.18
DAServer 설정  (0) 2013.08.09
새 윈도우 만들기  (0) 2013.03.29
InTouch 처음실행 하기  (0) 2013.03.25